[소식지 15호] 인드라망 소식 - 생협 소식 > 인드라망소식지

본문 바로가기

인드라망 아카이브

[소식지 15호] 인드라망 소식 - 생협 소식

인드라망사무처
2022-11-27 23:48 712 0

본문

생협 소식

 


가을 한마당에 장터국밥집을 열었습니다

지난 11월5일 서울 봉은사에서 인드라망생명공동체와 봉은사가 함께 주관한  ‘얼씨구나! 귀농장터’에 많은 분들이 함께 했습니다.


생협에서는 장터국밥집을 열었는데요, 모든 먹을거리를 친환경 재료로 맛을 낸 국밥을 많은 분들과 나눌 수 있었습니다.


지리산친환경영농조합에서 백미 2포대를 후원해주셨고, 원주의 이인석이사님께서 된장을 후원해주셨습니다. 또 김장절임배추를 홍보를 위해 시식코너를 마련했는데요. 한마디로 인기 짱!


국밥 장터와 김치 시식을 위해 자원활동 해주신 구리 봉인사의 신도님들, 능인선원 신도님들, 그리고 생협 이사님들과 정난영 조합원님께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어려운 생협 살림살이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불교생협학교 성황리에...

지난 10월11일부터 6주간 시작된 제1기 불교생협학교가 회향하였습니다. 불교생협학교 교장선생님이시고, 불광사 회주이신 지홍스님의 강의를 시작으로, 사찰음식전문가 대안스님, 생협전국연합사무총장 박상신님, 마포두레생협과 봉은사생협 견학, 인드라망생명공동체 지도위원이신 유억근님, 불교생협연합회(준) 운영위원장  이정호님, 총 6강을 들으며 아주 값지고 알찬 시간을 보냈습니다.


함께 했던 많은 분들이 자신의 삶터로 돌아가 생명을 살리는 생협운동이 더욱 확산되길 바랍니다.



김장배추를 나누었어요

올해는 시흥시 계수동에 위치한 연두농장에서 생산한 무농약 절임배추를 판매했습니다. (준)불교생협연합회와 합동으로 홍보를 대대적으로 해서 그런지 첫공급이 시작되기도 전에 절임배추를 마감하고, 실상사농장의 배추도 함께 공급할 수 있었습니다.


김장절임배추를 구입해주신 조합원, 인드라망회원, 사찰의 신도님께 고맙습니다. 겨우내 김장김치가 맛있게 익기 바랍니다.



(준) 불교생협연합회가 출범했어요

지난 11월 20일 불광사 불광교육원 2층 전륜당에서 전국의 유기농생산자들과 사찰매장을 중심으로 한 불교생협 일꾼들이 함께 뜻을 모으는 (가칭)불교생협연합회 발기인대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발기인대회에는 지리산,횡성,봉화를 중심으로 전국의 생산자 60여분들과 봉은사, 능인선원등을 비롯한 사찰 유기농 매장을 중심으로 한 소비자협의회 20여분이 발기인으로 동참하였습니다. 이 자리에 도법스님(인드라망 상임대표), 지홍스님(불광사 회주), 장건(생협전국연합회 회장), 백남석 불교생협연합회준비위원장님 등이 많은 분들이 함께 따뜻하게 축하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답니다.


생협 입금계좌

농협 179368-51-001073 인드라망생협 으로 보내주세요~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적용하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