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지 16호] 인드라망 소식- 한생명 > 인드라망소식지

본문 바로가기

인드라망 아카이브

[소식지 16호] 인드라망 소식- 한생명

인드라망사무처
2022-11-28 00:00 700 0

본문

한생명 



정보화교육

지난 11/27일-29일 3일동안 남원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주관하는 컴퓨터 정보화교육을 한생명 멀티미디어실에서 진행했습니다. 


남원시 폴리텍대학 교수님들이 오셔서 <농업정보활용해서 농가소득높이기>라는 주제로 인터넷상에서 유통정보, 농업기술정보 알아보기, 소프트웨어 활용하기, 농가경영 정보화 등에 대한 강의와 농산물 프리젠테이션 교육을 하였습니다.  



천정공사 했어요

천정공사를 무사히 마치고 한생명 사무실은 새단장을 했습니다. 더 튼튼히 골조를 놓고 판을 대고는 새 벽지를 발랐습니다. 노오란 벽지가 더 환해보이는 방에 책상이며 집기들을 새롭게 배치하고 많은 짐들을 정리하였지요. 더 넓어보인다고 하네요. 공사를 맡아 성심껏 해주신 주상용, 박문수 회원님 감사합니다. 



김장축제

올해 김장축제(11.25-26)는 소박하게 진행되었습니다. 배추 포기수도 줄고 참가자들도 적어 조용하면서도 단란한 자리가 되었지요. 이번 행사에는 지역참가자들이 함께해 발효식품에 관한 강의를 듣고 별자리도 찾으며 외부참가자들과 어우러졌습니다. 된장, 청국장등 발효식품에 관한 강좌를 해주신 강화도 마리생혐팀들은 12시간이 넘게 달려와서도 더 많은 것을 알려주시기 위한 열의를 보여주셨구요, 많은 사부대중공동체 식구들과 회원 분들, 어린이집 학부모님들이 배추를 절이고 재료를 준비하는 일에 도움을 주셔서 큰 힘 들이지 않고 행사를 치룰 수 있었습니다. 올해도 김치맛을 내기 위해 총감독을 맡아주신 권정희, 보살님의 수고도 빼놓을 수 없지요. 다음해에는 더 실속 있는 김장축제가 되도록 준비해야겠습니다.


  

산내들 어린이집 송년의 밤(12.8) 

어린이집 송년의 밤은 부모님들이 집에서 각자 하나씩 준비해오는 음식들 때문에 더욱 풍성한 날입니다. 음식이 하나둘 차려지면서 맛있는 저녁을 나누어 먹었구요, 레아어머님과 밥샘이 만든 케잌에 꽂힌 촛불을 끄고는 함께 어우러지는 활동을 했습니다. 아이들이 평소에 즐기는 공동체놀이를 부모님과 함께 해보았구요, 쑥스러워하는 어린이집 친구들의 노래공연도 있었지요. 많이 움직이느라 모두들 얼굴이 벌개져서는 마무리를 했습니다. 올해도 어린이집은 이렇게 무사히 일상을 이어온 것을 축하하며 한 해를 마무리 짓습니다.



산내들 방과후 송년의 밤

오는 21일 늦은 7시에 방과후도 송년 잔치를 합니다. 요사이 아이들이 무언가 준비하고 있는데, 부모님들께 드릴 것이라 하네요. 방과후 아이들, 선생님, 부모님들도 모두 올 한 해 잘 보내셨겠지요.



한생명 송년의 밤

12/19일(화) 저녁 7시, 한생명 복지관2층 강당에서 한생명 송년의 밤이 있습니다. 한 해를 돌아보는 문제풀이와 마을 대항으로 윷놀이도 합니다. 잘 한 팀에겐 선물도 있다지요.



찾아가는 건강교실

추위 때문에 방안으로 방안으로 웅크러지는 계절이지만 이럴 때일수록 몸과 마음 더 잘 챙겨야하는 거 아시지요? 그걸 도우러 ‘찾아가는 건강교실’이 달려갑니다. 올해는 유아·어린이, 청·장년, 노인 등 세 층을 대상으로 각각 건강교실을 여는데요, 건강사랑방 실장인 김인중샘이 이론과 실습을 같이하는 유쾌한 강의를 해주실 겁니다.


- 대상 : 남녀노소

- 내용 : 아토피&감기예방법 / 암&중풍&성인병 예방법

- 때 : 12/18 ~ 12/22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적용하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